우주전함 야마토

우주전함야마토 메카니컬콜렉션 part1 5종

팬텀F하록 2007. 8. 1. 18:12

오래간만에 완성품을 구하게 되었네요...

시리즈는 지구의 전함들로 10종 + 시크릿 으로 되어있는데, 5종만 구하게 되었습니다. 5종이 번호만 다른 같은모양의 구축함인데,

관심도 없는 구축함만 많을 필요도 없구 해서요

 

박스는 모두 동일한것으로 되어있습니다. 박스아트의 야마토가 특이하게 생겼습니다.

겉으로봐서는 무슨제품이 들어있는지 모르지요... 일러스트 카드가 하나씩 들어있습니다.

 

우주전함 야마토 는 시크릿이 온것 같군요... 좋아해야할지 싫어해야할지 뭐...운명이려니 해야죠...푸른빛이 나는 것을 생각했었는데....약간의 데미지 같은것이 표현 되어 있습니다. 투명베이스에는 이름이 써져 있네요...

최근에 낳온것이기는 하지만 디자인은 과거의 프라모델 디자인 을 답습하고 있는듯 합니다.

 

도색은 적당한 퀄리티 입니다. 많은걸 바랄수는 없겠지요...그래도 직접 도색하는것보다는 편합니다.

 

전에 만들어놓은 프라모델과 한컷...프라모델보다는 완성품이 살짝 큽니다. 14cm 정도 되네요... 

프라모델은 여러곳을 변형해서 작업한 것이라 프로포션의 차이가 납니다. 후기형 설정 이랄까요.... 

 

안드로메다 - 조금 지저분하게 되어있습니다. 아마 먹선을 넣는 중국아줌마들이 제대로 안닦은듯 합니다. 

 

 그래도 그럭저럭...괜찮습니다. 제품특성상 디테일은 떨어지지만 프로포션은 괜찮네요...상하 비율이 프라모델보다 날렵합니다.

 

 

주력전함

 

 

 오키다함 - 야마토 1회에 출연하는 오키다함장의 배입니다. 

 

 

 

구축함 

 

 

단체샷

큰기대를 안하고 구입해서 그런지 나름대로 괜찮네요....적당한 퀄리티를 가지고 있습니다.